앱테크 추천, 사기 앱테크는 피하고, 좋은 앱테크를 고르는 법

사기 앱테크 피하고 앱테크 고르는 법

앱테크 많이 하시나요?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의 후기들만 봐도 많은 사람이 앱테크 어플을 이용하고 있다는 게 체감이 됩니다.

앱테크를 소개하는 글을 써볼까 하는데 그 전에, 주의해야 할 점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리 봐도 수상한 수많은 앱. 우리는 어떻게 보고 피해야 할까요? 완벽하진 않지만, 사기 앱테크를 어느정도 피할 수 있는 방법과 좋은 앱테크를 고르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기 앱테크 피하고 앱테크 고르는 법

사기 앱테크는 피하고, 좋은 앱테크를 고르는 방법

오늘의 글
오늘은 사기 앱테크를 피하고, 좋은 앱테크를 고르는 법부터 추천하는 앱테크 목록과 앱테크 잘 활용하는 방법까지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앱테크 추천을 받고 싶어서 들어오신 분들이 많아서 이 글의 하단에, 추천하는 앱테크와 간단한 설명을 정리해놨습니다.

 

앱테크, 미리 생각할 것

 

일단 앱테크를 하실 때 기억하셔야 할 건 공짜는 없다는 겁니다.

 

해당 회사는 특정 행동을 통해 광고비를 받거나 데이터를 쌓아서 이용 혹은 판매해서 돈을 법니다. 어플 자체가 자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 회사가 돈을 벌진 못할 것 같은데? 전혀 수익이 나올 구조가 안 보이는데 돈을 많이 준다?

그러면 이것이 사기성 짙은 가짜 앱이거나 아니면 사업 초기의 홍보를 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게 초기의 홍보라면, 홍보비로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손해를 보면서 주고 있다는 건데, 언제 혜택이 축소 되어도 이상하지 않으니 열심히 자주자주 해야겠죠?

사기성 앱테크라면 열심히 한 포인트는 돈으로 빼지도 못하거나 더 악랄한 경우엔, 돈을 넣어야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앱에서 하루에 10만원을 줘도 100만원을 줘도, 내가 현금으로 빼지 못하면 그 포인트는 데이터 쪼가리일 뿐입니다.

돈 벌 구조가 보이는지를 먼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회사가 믿을 수 있는지를요. 도저히 답이 없는데 이어진다면 폰지 사기도 의심해 볼 수 있겠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절대 공짜는 없습니다.

 

앱테크 고르는 법

 

누가 운영하는가, 운영한 지 어느 정도 기간이 되었는가

이건 꼭 사기회사라는 증명은 아닙니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꾸준히 잘 운영되고 있는 회사가, 몇 달도 안 된 회사보다는 믿음이 가겠죠.

앱테크를 한다면 보편적으로 많이 하는 캐시워크 같은 앱은 사실 그렇게 돈이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앱테크라고 생각하는 이미지 그 자체죠.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었으니 수익이 적어도 그냥 하는 느낌입니다.

믿을만한 회사, 신생 회사라고 해도 적어도 몇 달, 1년 이상 잘 운영되고 있는 회사를 택하시길 바랍니다.

 

출금 방법이 명확한가

한 달에 한 3천원 정도 벌이가 예상되는데 출금은 5만원부터 할 수 있고, 쓸 수 있는 쿠폰도 없다면? 포인트는 1년만 유지된다면?

출금하고 싶다면 무조건 추천인을 모집하거나, 여타 다른 행동을 해야 하는 어플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면 저 포인트는 온전히 내 돈이라고 부를 수가 없습니다.

출금에 덕지덕지 항목이 붙어있는 걸 제일 기피하는 편입니다. 이런 앱들이 보통 기간도 긴데 열심히 모아서 남 좋은 일만 해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출금하기가 너무 어려운 것보다 차라리 기프티콘에 50퍼센트 프리미엄이 붙어도 기프티콘을 다양하게 쓸 수 있는 경우가 낫다 싶습니다. 바로바로 활용이 가능하거든요.

카페를 잘 이용하신다면 현금 출금보단 아쉽지만 기프티콘도 쓰기 좋은 방식입니다.

 

출금 비율이 어떤가

앱테크를 찾다 보면 포인트를 하루에 10,000포인트씩! 화려한 문구로 포장해놓은 어플도 보게 됩니다. 그런데 까보면 100대 1 비율이라 10,000포인트를 벌면 현금으로는 100원 버는 수준에, 그러면서 출금이 까다롭거나 프리미엄이 달려있기도 합니다.

제 경우엔 어떻게든 커 보이고 싶어 하는 과대광고 느낌이라 좋아하지는 않지만, 어쨌든 돈만 제대로 주면 됐지 하고 넘어가는 부분입니다. 다만 저런 어플이 숫자가 영 헷갈리니까 이렇게 하면 100포인트 1000포인트씩 준다고 하는 부분이 사실은 1원 10원 수준으로, 평소엔 노동력 낭비라고 판단하고 안할 부분을 별 생각없이 하게 됩니다. 본인이 이 어플을 통해서 얼마나 받는지는 계산해보셔야 합니다.

 

제대로 된 후기들이 존재하는가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의 후기란에 가서 뒤적거려보면 생각보다 많은 걸 알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눌러줘야 최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앱인데 툭하면 앱이 안 켜진다거나, 그런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보상을 해주고 있다거나 하는 정보들을 태반은 그런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로부터 답글도 달리고 소통이 이루어진다거나, 꾸준히 업데이트된 기록을 통해서 관리가 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출금에 대한 얘기나 혜택 축소 등의 얘기를 유심히 봐보시고, 불편 사항이 긴 시간 꾸준히 이어지는지를 체크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내가 돈을 써야 하는 구조는 아닌가

일단 돈을 써야 하는 앱테크는 손대지 않길 권합니다. ~멤버십을 결제하면 ~한 혜택을 준다, 이런 식이 주로 있는데 보통 얘기하는 게 이런 느낌입니다.

내가 한 달에 5만원짜리 멤버십을 결제하면 매달 15만원씩 더 번다!

내가 5만원을 벌어줬는데 어떻게 15만원을 주지? 의구심이 생기는 멘트죠?

정말 그런 식으로 제대로 굴러가는 걸 몇 개 보긴 했는데 보통은 다른 수익모델이 명확히 있었습니다.

이 어플에 정말 그런 비즈니스 모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없을지도 모르고요. 그런데 무시하고 넘기면 적어도 피해는 안봅니다.

혹시 모르니까, 벌지도 모르니까, 하고 결제 하실 거면 차라리 미국 지수 추종을 매수하는 게 어떨까 하고 권해봅니다.

미국과 운명공동체인 블로거라서 못 믿으시겠다면, 저 말고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을 믿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워런 버핏

워런 버핏에 대해 알아 보시려면 위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앱테크를 꾸준히 하는 법

 

앱테크의 수익은 가볍지 않다.

일단 앱테크가 벌어다 주는 돈은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 게 필요합니다. 에이 한 달에 3천원꼴로 버는데 뭘 하신다면 배당주를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배당주를 일부 연금의 성격으로 모으는 분들도 많으신데, 정말 국민 배당주 리얼티 인컴(O)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리얼티 인컴 한주의 2022년 최고점은 75달러대 최저점은 55달러대인데 대충 중간값 65달러라고 치고, 월 배당인 종목인데 이걸 1년을 모으면 약 3달러 정도 됩니다. 거기서 15퍼센트의 배당소득세를 떼고 받게 되는 거죠.

 

그럼 지금 환율은 오락가락하지만 연 단위 계산을 할 테니 적당히 1250원으로 잡아보겠습니다.

계산하면 65달러짜리 한 주를 사면 1년에 걸쳐서 3200원쯤 받게 되는데, 이걸 매달 받으려면 12주가 필요합니다. 그럼 780달러가 필요하고, 1250원 기준 원화로 계산하면 975,000원이 있어야 매달 3천몇백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죠.

제 경우 제 생활 방식에 따라 앱테크를 추가했다 줄였다 하는 편인데 보통 5만원에서 7만원 정도는 버는 편입니다.

단순하게 100만원어치 배당주가 있어야 월 3천원꼴이면, 제가 제일 최대로 받는 7만원 정도가 되려면 못해도 240주, 2000만원 이상의 리얼티 인컴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리얼리 인컴이 4퍼센트대 배당률인걸 생각해도, 더 많이 주는 걸로 계산하더라도 절대 무시할 금액은 아니게 되죠.

안 하는 게 멍청한 짓이다 같은 소리를 하는 건 아닙니다.

큰 의미 없이 버려지는 시간은 있기 마련이고 그걸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의 하나인데, 다들 꿈꾸는 금융 소득으로 환산하면 이 정도의 규모라는 겁니다. 더 거대한 복리가 될 첫걸음이라고 생각하시면 의미 없는 짓이라는 생각을 줄일 수 있고 그건 지속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비슷한 앱테크를 같이 해라

앱테크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만보기 앱테크, 어딘가 기업의 SNS를 팔로우하거나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 행동형 앱테크, 더 간단하게는 출석 체크만 꼬박꼬박해도 돈을 주는 앱테크도 있습니다.

앱테크 종류를 늘리는데 빠짐없이 잘하기 위한 방법으로 비슷한 앱테크를 같이 하시길 권합니다.

만보기 앱테크는 필요한 만큼 걸으면 들어가서 광고를 보거나 몇 번씩 눌러서 포인트를 받으면 되는 어플이 대부분인데, 걸음 수는 함께 셉니다.

어플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면 만보를 걸으면 다들 만보가 채워지죠.

화장실을 갈 때, 퇴근길에, 산책 하면서, 일괄로 받을 걸 싹 받아버리기 좋습니다.

만보기 외에도 비슷한 유형의 앱테크를 여러 개 같이하는 건 꽤 도움이 됩니다. 행동형 앱테크를 제외하면요.

행동형 앱테크는 일단 앱에서 시키는 미션이 겹치는 게 많을뿐더러, 최초로 했을 때만 돈을 주는 항목이 많습니다.

액수가 크거나 다양한 광고를 물어오는 소수의 앱 몇 가지만 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주기적으로 현금화하기

주기적으로 현금화를 해둡시다. 물론 기프티콘 앱테크를 많이 하시고, 실제로 편의점이나 카페에 많이 가셔서 자주자주 쓰시는 분들은 굳이 미리미리 빼두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프티콘을 구매 시에 언제 보내주는지 정도만 확인해두셔도 편하게 잘 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분들이 아니라면, 기프티콘을 팔아서 현금화를 하고 현금으로 바꾼다면 얘기가 다릅니다.

포인트를 모아둔다고 이자를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파킹 통장은 작게라도 이자를 주죠.

꾸준히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은 적립식 투자의 일부분이 될 수도 있고, 미리미리 빼면 혜택이 나빠지는 걸 피해서 이득을 볼 수도 있습니다.

보통 혜택이 더 좋아지는 건 보기 드문 일 입니다. 조금씩 나빠질 거라고 생각하고 하셔야 하고요.

전 매달 말일 배당금을 정리하면서 같이 정리하는 편입니다.

기프티콘을 판매 하실 때는 니콘내콘이나 팔라고 같은 기프티콘 중고 거래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고, 고를 수 있는 기프티콘이 여러 가지면 대략적인 시세 정도는 확인하고 기프티콘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 예시 :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면 보통은 투썸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중고 기프티콘 어플에서 투썸을 더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각 글마다 이 글만 보고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게 자세히 설명 되어있습니다.

자세한건 이미지 링크를 눌러서 참고해주세요.

 

모니모-삼성-만보기-앱테크-배너

모니모는 출석, 만보기, 간단한 미션 등 여러가지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꾸준히 하신다면 매달 7천원 이상도 무난히 가능하고 전부 챙기시면 만원 전후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론 습관 만들어주는 용도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 문상 앱테크 배너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는 엣지 브라우저 어플 하나로도, 꾸준히 하면 매달 문상 한 장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리월드 체리 만보기 앱테크 배너

체리월드와 체리 두개의 어플이고, 만보기와 광고보기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험치가 쌓이면 더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 얼마나 번다고 단언하기 어렵습니다. 꾸준히 하신다면 2달에 커피 기프티콘 3장 정돈 무난히 가능합니다.

 

더쎈카드-카드관리-앱테크-배너

더쎈카드 카드관리 어플인데 매일 매일 결제 건수에 따라 최대 150포인트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꾸준히 하면 추가 포인트도 있고 천원, 3천원마다 GS25 상품권과 네이버페이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시간의 소중함을 알기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려고 앱테크를 많이 합니다.

이게 작더라도, 계속해서 버려지는 시간 대신 얻게 되는 돈은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스스로도 새로운 앱테크를 찾아다니면서 본 이상한 앱테크들이 많았습니다. 한번 이런 글을 써서 정리해봐야겠다하고 적어 놓았는데 제법 오래 걸렸네요.

사기 앱테크는 잘 활용해보려던 내 자투리 시간을 쓰레기로 만들어버립니다. 글 내용이 도움이 되고, 시간이 아깝지 않은 글이 되길 바랍니다.

 

꾸준히 하고 있는 앱테크와 작은 부업들도 하나씩 소개해볼까 합니다.

부업 정보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firenincome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